中文 | 한글
  返回首页 联系我们 收藏本站
   
 
会员注册 忘记密码
 
 
当前位置 | 首页 - 学生天地 - 国旗下演讲
 
국기아래에서의 발언
发布日期:[2017/4/12 15:35:05]    共阅[2142]次

국기아래 발언고

유난히도 추웠던 지난 겨울, 겨우내 앙상하던 나무가지에 새 생명이 숨쉬며 드디여 거리 곳곳에 벚꽃들이 피여나는 새로움과 랑만의 계절---봄이 우리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2017년 새해를 맞이한지가 어제같은데 어느덧 4월중엽을 향해 달리고있는 이때 바로 지난주, 세날동안의 월고를 끝마치고 모두들 본격적으로 4,5월 교장컵 축구, 배구, 롱구경기에 모든 열정을 쏟아붇고있는데요. 점심시간, 체육활동시간, 지어는 짧은 휴식시간에도 모두들 너나할것없이 부리나케 밖으로 달려나가는걸 보면 이게 바로 피끓는 우리 청춘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급의 영예를 위해 힘들어도 내색하지 않고 밥까지 걸려가면서도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 꿋꿋이 련습에 임하는 모든 친구들, 부디 똘똘뭉친 패기와 젊음의 열정으로 이번경기 꼭 좋은 성과 따내시기 바랍니다. 학습에 늘 소홀히하지 마시고 놀땐 화끈하게 공부할땐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힐줄 아는 그런 능력도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한학기입니다. 1학년인 우리는 이제 곧 2학년이 될 준비를, 2학년 선배님들은 눈코뜰새없이 바쁜 3학년생이 될 준비를, 모교와 함께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3학년선배님들은 더욱 많은, 더욱 뜻깊은 추억들을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점점 열기에 열기를 더해가면서 절정에 다다르고 있는 교장컵경기에서 부디 큰 사건사고없이 무사히 경기를 끝마치기를 바라며 끝으로 이번 한주도 활기차게 힘차게 시작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7 4 10 1학년 9반 일동

 

打印此页】 【返回